▶ 루프렌더
하나의 이미지를 일정 영역에 반복해서 채운다는 개념으로 구현
윈도우 창 사이즈에 맞게 로드한 이미지의 크기를 클리핑 처리 후 랜더.
이미지의 끝 사이즈에 도착했을 경우 클리핑 영역을 초기 좌표로 이동 후 클리핑.
◆ 사용 예
- 슈팅게임과 같이 일정 배경이 반복적으로 발생할 경우.
- 플랫포머 게임에서 기차나 전철과 같이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는 효과를 주고자 할 경우.
▶ 삼각함수
직각 삼각형을 이루고 있는 세변 중, 어느 두 변의 길이의 비를 '삼각비'라고 하며 기본적으로 3가지가 있다.
두 점 사이의 거리와 각도를 알고 있을 경우 나머지 길이를 구할 수 있다.
주기를 표현할 때 sin이나 cos 사용이 가능하다.
- sin
= h/l (높이 / 빗변)
- cos
= b/l (너비 / 빗변)
- tan
= h/b (높이 / 너비)
◆ 호도법
각 (deg)을 실수 (rad) 형태로 나타내는 방법
360 º = 2π
◆ 역삼각함수
두 점의 좌표를 알 경우 두 점 사이의 각도를 구할 때 사용 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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