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API

루프렌더, 삼각함수

로만주 2023. 7. 3. 22:29

▶ 루프렌더

하나의 이미지를 일정 영역에 반복해서 채운다는 개념으로 구현

윈도우 창 사이즈에 맞게 로드한 이미지의 크기를 클리핑 처리 후 랜더.

이미지의 끝 사이즈에 도착했을 경우 클리핑 영역을 초기 좌표로 이동 후 클리핑.

 

◆ 사용 예

- 슈팅게임과 같이 일정 배경이 반복적으로 발생할 경우.

- 플랫포머 게임에서 기차나 전철과 같이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는 효과를 주고자 할 경우.

 

▶ 삼각함수

직각 삼각형을 이루고 있는 세변 중, 어느 두 변의 길이의 비를 '삼각비'라고 하며 기본적으로 3가지가 있다.

두 점 사이의 거리와 각도를 알고 있을 경우 나머지 길이를 구할 수 있다.

주기를 표현할 때 sin이나 cos 사용이 가능하다.

- sin

= h/l (높이 / 빗변)

 

- cos

= b/l (너비 / 빗변)

 

- tan

= h/b (높이 / 너비)

 

◆ 호도법

각 (deg)을 실수 (rad) 형태로 나타내는 방법

360 º = 2π

 

◆ 역삼각함수

두 점의 좌표를 알 경우 두 점 사이의 각도를 구할 때 사용 할 수 있다.

'WinAP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씬 전환, 폰트 매니저  (0) 2023.07.06
블랙홀  (0) 2023.07.04
STL map  (0) 2023.06.30
똥피하기, 악어이빨  (0) 2023.06.30
포신 자동회전 및 발사  (0) 2023.06.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