▶ 화면 가운데 아래에서 포신 회전 및 발사
- 윈도우 가운데 아래 부분에서 탄환이 발사되는 포신이 존재.
ㄴ 메인게임 클래스에서 포신의 시작점과 끝점에 해당하는 좌표를 POINT 변수형으로 선언
ㄴ 포신의 시작점은 윈도우 창을 설정하는 매크로 상수를 이용해 초기화.
ㄴ 포신의 끝점은 포신의 길이 변수와 각도 변수를 이용해 sin, cos 시작점으로 부터 덧셈.
ㄴ drawLine함수를 이용해 시작점과 끝점을 잇는 선으로 포신을 표현
- 포신은 일정 주기를 가지고 좌우 반복 회전
ㄴ 각도에 시작과 끝 조건을 정함.
ㄴ 매 업데이트 마다 각도 증감을 반복.
- 발사된 포탄은 중력의 영향을 받아야 함.
ㄴ 포탄 구조체에 x, y 속도 벡터를 선언하고 발사 된 시점에 초기화를 진행.
ㄴ 매 업데이트마다 y속도 벡터에 중력 상수를 +방향으로 더함.
- 화면 밖으로 나간 포탄은 재활용해야 함.
ㄴ 포탄은 STL벡터에 저장.
ㄴ 포탄 위치가 윈도우 밖에 있을 경우 생성 되었는 지를 체크하는 bool값을 false로 변경.
ㄴ 발사 키를 눌렀을 경우 bool 값을 false인 것을 찾아 true로 변경하고 포신 끝점으로 포탄 위치를 초기화.
ㄴ 벡터 내 bool 값이 false 인 경우가 없을 경우 포탄 구조체 멤버 변수들을 초기화 하고 vector에 push_back 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