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API

애니메이션, ProgressBar

로만주 2023. 8. 22. 23:55

▶ 애니메이션

ㄴ 하나의 이미지 파일에 하나의 모션을 관리하기 보다 배열과 같이 스프레드 시트로 공통된 액션 혹은 캐릭터를 묶어 관리하는 편이 편리 합니다.

ㄴ 메모리가 연속적으로 존재해야 하고 크기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스프레드 시트의 좌표와 순서를 벡터로 관리 합니다.

ㄴ IDLE 상태나 달리기와 같이 반복적으로 재생되어야 하는 것은 BOOL값을 조건식으로 값을 초기화 하며 값을 업데이트 합니다.

 

▶ ProgressBar

ㄴ 체력이나 마나와 같이 최대값과 현재값의 비율로 캐릭터의 상태를 알려주는 시스템 입니다.

ㄴ 캐릭터 클래스에 최대 값과 현재 값의 비율로 프로그래스 바의 좌표를 계속 업데이트 하며 현재 상태를 알 수 있게 합니다.